○ 작은 후원행사 준비
재정계획의 일환으로 사무처에서는 올해 평생회원 20명 정도를 모으는 작은 후원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민행동의 사업을 설명하고, 후원인을 조직하는 행사로, 첫번째 행사는 4월 중순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주는 작은 후원행사의 Host 역할을 해주실 분들을 대상으로 Presentation을 진행합니다.
○ 사업점검
올해도 벌써 1/4분기가 지났습니다.
지난 3월초에 총회가 끝난 관계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지금부터 계획과 비교하여 사업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4월말에서 5월초에 사무처의 사업들을 점검하기로 하였습니다.
○ 한미FTA 대응
한미FTA가 체결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연대활동 이외에 시민행동만의 독자적인 활동이 없었는데요.
사무처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 시민단체 총장/처장과의 대화
시민단체 사무총(처)장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처장들과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는데요.
오늘 처음 윗층 환경정의의 박용신 협동처장과의 대화가 있었습니다.
운동가로서, 그리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본인의 생각과 고민들을 진솔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후 올라오는 변두리뉴스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하구요.
앞으로도 매주 월요일에는 시민단체 총장/처장과의 대화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 크아 2007/04/02 22:50
한미FTA 체결 관련 시민행동이 잘 할 수 있고 꼭 했으면 하는 일이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시민행동 정책팀에서 논의되었던 것과 비슷할텐데,
한미FTA 관련 정부 재정/예산 지출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보는 것입니다.
한미FTA가 체결되면서 이런 저런 엄청난 액수의 정부예산지원 얘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정부가 얘기하는 것이 맞는지?, 제대로 지원이 될지?, 예산 산출 근거가 합당한지? 예산 지원의 효과가 달성될지... 등등등
참고로 민주노동당에서는 최근 한미FTA 영향평가를 발표하여 체결에 따른 경제적 손익과 무역조정비용을 산출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 ash 2007/04/03 17:49
꾸리 고마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