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관영의 산티아고 가는 길 오관영의 페이스북오관영의 트위터오관영의 유튜브오관영의 사진첩
살아오면서, 공장에서 또 노동운동하면서 시민운동하면서 참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났습니다. 고맙습니다. 이 분들 하는 일이 잘 되고 행복 하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만들어 갈 사회라 생각합니다. 이분들 생각하며 걷겠습니다. 그렇게 산티아고 800km를 온전히 걸으면서 1km마다 1만원의 기부를 여러분께 받으려고 합니다. 이것을 정부기금도 기업후원도 받지 않고, 너무 어렵지만 한 길을 걷고있는 저희 단체 함께하는 시민행동의 미래를 위해 후원하려 합니다. 후원하시려면, 신한은행 112-228-482259 [오관영] 으로 보내주시고 여기를 클릭해서 알려주세요.

오관영입니다.

드디어 내일, 프랑스 생장피드보르에서부터 한달간의 순례를 시작합니다. 지난 12일 스페인에 와서 2주동안 스페인 몇몇 지역의 참여예산제를 조사하고 활동가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중간중간 시간이 날 때 함께 온 이호, 김현, 박신연숙 님과 스페인 이모저모를 들여다보기도 했습니다. 이제 모두들 한국으로 떠나고, 산티아고 가는 길 순례를 위해 혼자 프랑스로 갑니다.

 

산티아고 가는 길

제가 걸을 산티아고 가는 길, 카미노 데 산티아고는 위 그림의 오른쪽 끝 프랑스 국경에서 스페인으로 들어가 왼쪽 끝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모두 800km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산도 넘고 물도 넘고, 좋은 길 굳은 길 다 지나며 한달을 꼬박 걸어야 가는 길입니다. 겨울이라 날씨도 춥고, 막상 시작하자니 걱정도 되네요. 발아, 잘 부탁한다.

그래도 많이 비우고 많이 채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편지 읽으실 한 분 한 분 생각하면서 기도하면서 걷겠습니다.

그럼 다녀오겠습니다. 간간이 소식 전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들에서 그때그때 소식 전할거고, 시민행동에서 한번씩 이렇게 이메일로 보내드릴겁니다.

아래는 스페인 말라가 성당에서 있었던 미사 영상입니다. 벗들의 안녕을 빌었습니다.

오관영 드림

 

해피빈 모금함 - 오관영의 산티아고 가는길
ġ ϴ ൿ! Բϴ ùൿ ȸ ȳ
List of Articles

산티아고로 떠납니다. - 오관영 [10] [2] 오관영의 산티아고 가는 길

안녕하세요. 시민행동의 오관영입니다. 오래간만에 연락을 드립니다. 제가 지난 3월 1일부터 안식(?) 아닌 안식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말이 안식년이지 지난 6월 지방선거까지는 <풀뿌리 좋은 정치네트워크>의 일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지역에서부터 새로운 정치의 흐름을 만들어보겠다는 <풀넷>의 실험은 17명의 무소속 풀뿌리 후보가 출마해서 3명이 당선되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조...

  • minik
  • 조회 수 3864
  • 2010-10-26

분류

전체 (2330)

최근 글

최근 덧글

일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