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jpg

2016년 시민행동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6년도 시민행동은 참여예산, 팟캐스트 <예정만세>, 그리고 기업사회책임과 정보인권 등의 고유 사업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왔습니다. 더불어 지난 연말 계속되어온 퇴진 정국에도 힘을 보태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해왔습니다. 2017년 우리 사회는 중요한 결정의 순간들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연말 분출된 시민들의 뜻이 더 폭넓은 변화로 이어지기 위해서 시민행동의 고유 사업 영역에서도 해야 할 일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2017년 시민행동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함께하는 시민행동은 2011년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개별적으로 우편으로 영수증을 보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회원 후원자 여러분께서는 국세청의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웹사이트(http://www.yesone.go.kr)에서 1월 15일부터 기부 내역을 출력하거나 파일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yesone.jpg연말정산에 필요한 각종 소득공제 증명자료(금융기관 거래내역, 학비/병원비 납입내역, 각종 기부금 내역 등)를 국세청에서 수집하여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웹사이트(http://www.yesone.g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근로소득자는 이 사이트에 접속(공인인증서 필요)하여 소득공제증명서류를 출력 혹은 다운로드하여 직장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만,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는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시민행동이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회원들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2014년 7월 이후 회원으로 가입하신 회원들 중 시민행동에 주민번호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회원들, 그리고 그 이전에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 중에도 CMS 대신 자동이체 등 기타의 방식으로 회비를 납부하신 탓에 시민행동이 주민번호를 갖고 있지 않은 분들, 주민번호 대신 사업자번호 등을 이용하여 회비를 납부하시는 분들의 기부 내역은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이 분들에게는 1월 9일(월)에 우편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송할 계획입니다. 만일 우편 대신 연말정산간소하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1월 6일(금) 정오까지 주민등록번호 정보와 함께 간소화서비스 참여 의사를 이메일(action@action.or.kr)로 알려주십시오. 1월 6일에 저녁에 녁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대상자의 기부내역 정보를 국세청에 보고하므로, 1월 6일 정오까지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반대로, 본인의 기부 사실이 국세청에 알려지길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간소화서비스 참여 거부 의사를 알려주세요. 미리 거부 의사를 밝혀주신 분들의 기부내역은 제외하고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1월 6일이 보고시한이므로, 1월 6일 정오까지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re_2.gif

한편,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 그 외 다른 사유로 인해,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참여하기보다는 우편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으시길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신청을 받아 우편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re_1.gif

마지막으로, 시민행동 회원(좋은예산센터, 좋은기업센터, 따비에 회원 포함)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일시 기부자들의 경우, 영수증 발급 대상이긴 하지만 시민행동에서 주민등록번호나 주소 등 기부금 영수증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영수증을 미리 준비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일시 기부자 여러분 중, 소득공제 증명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영수증 발급(혹은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을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_3.gif

기부금 영수증 발급과 관련하여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사무처(담당 : 박준우, 전화 : 02-921-4709, 메일 : action@action.or.kr)로 연락 주세요. 

 

지난 한 해 함께하는 시민행동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점, 다시 한 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기부해주신 마음 헛되이 하지 않도록 새 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ġ ϴ ൿ! Բϴ ùൿ ȸ ȳ
List of Articles

RH-A 혈액이 필요해요 알리는 말씀

531지방선거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투표는 다들 하실거죠? 그리고,올해 처음으로 외국인들에게도 투표권이 주어진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이와 관련하여 정책실에서는 "이주노동자의 눈으로 본 2006 지방선거"라는 주제의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가상투표도 하고, 기부도 하고... 네이버의 해피빈과 아름다운재단이 공동으로 [우리가 만드는 대한민국]이라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

  • CAN
  • 조회 수 2311
  • 2006-05-29

네트워크 협정서를 체결하다 알리는 말씀

사이버문화연구소와의네트워크협정서(안).hwp 어제(3월 30일, 목요일) 시민행동 사무실에서는 시민행동과 (사)사이버문화연구소 간의 네트워크협정서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조직의 규모를 키우기보다는 관계를 키워나가는 네트워크 전략의 일환 두 단체간의 네트워크 협정서 체결은 조직의 규모를 키우기 보다는 관계를 키워나가는 네트워크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이번 협정서 체...

  • CAN
  • 조회 수 4142
  • 2006-03-31

부서별 블로그는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 알리는 말씀

내일 시민행동 홈페이지 업그레이드판 공개를 앞두고 사무처에 살짝 긴장이 감돌았습니다. 긴장을 유발시킨 주인공은 바로, 이번에 처음 시도하게 된 부서별 블로그들이었습니다. 공식적인 보도자료나 자료집 따위로는 잘 알수없는 숨은 이야기들, 활동가로서 느끼는 애환, 재미난 이야기 등등을 수시로 올리고, RSS와 트랙백 등의 피드백을 적극 활용해 회원/시민들과 보다 활발히 ...

  • CAN
  • 조회 수 1548
  • 2006-03-27

기획실 블로그 오픈하다 알리는 말씀

신비가 기획실 블로그를 오픈하다. 투명한 조직, 친근한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일환이고, 시민단체의 조직운영과 인터넷 전략과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풀어낼 것이다. 예산팀, 기업팀, 정보인권팀 블로그도 곧 오픈 준비 중이다. - 아신 -

  • CAN
  • 조회 수 1446
  • 2006-03-09

분류

전체 (2330)

최근 글

최근 덧글

일정

태그